호평동프로필

심리상담사의 프로필 촬영 후기

심리상담사의 프로필 촬영 후기

by 호평동 평내동 마석 프로필 배선복 가족사진가

“홈페이지 웹에 올릴 프로필 사진을 간단하게 찍을려고 하는데요, 가능한가요?”

한 여자 손님이 비가 오는 목요일 아침에 전화로 문의를 하였다. 비가 많이 와서 손님이 뜸하던 차라 지금 오면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였다.
조금 후에 도착한 여성분은 차분한 모습이었다. 단정한 옷차림에 단발의 자상한 모습을 지니고 있었다.

프로필 사진은 사용하는 사람의 요구를 먼저 청취해야하기 때문에 어디에 쓰고 직업이 무엇인지 물었다. 직업은 심리상담사이고 상담사이트에 올릴 프로필이라고 하였다. 상담사이면 편안한 모습에 신뢰감 가는 모습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하고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를 먼저 하였다.

조명은 전문가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음영의 차이가 있어야 했고, 여성이면서 부드러운 인자하고 신뢰감이 드는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사방을 흰색 반사판으로 막았다. 음영의 차이가 있지만 부드러운 그림자로 심리상담사의 프로필 촬영 준비를 마쳤다. 준비과정에서 계속 질문을 하였다. 어디에서 하고, 누구를 주로 상담하는지 등등. 이런 질문들은 촬영 때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대화거리가 된다.

 

호평동프로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상담사 프로필사진
마석프로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상담사 프로필사진
평내동프로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상담사 프로필사진

촬영은 앉아서, 서서, 정면, 측면으로 하였다. 시선이 고정되지 않도록 유도하면서 질문과 대화를 하였다. 상담시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보람 있었던 때와 가족들, 친구들과의 시간을 위주로 대화를 하였다. 촬영은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서 자기 공개를 하기 쉽지 않고 경계하는 모습이 드러나게 되어있다. 그러나 순간순간 자연스러운 모습이 드러날 수 있는데 이 순간을 포착하여 촬영을 한다.

촬영 후 사진을 고를 때 프로필 손님은 고민하는 모습과 들어주는 모습, 친밀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미소가 있는 모습의 사진 중에서 고민을 하였다. 결국은 3번째 사진으로 하였다. 아는 사람이라면 첫째와 둘째도 좋겠지만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미소가가 있는 사진이 도움이 될 것 같아서이다.

상담사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치료하는 직업이다. 치료를 위해서는 진단을 내려야 하고 깊은 지식이 필요하다. 많은 공부를 한 전문가적인 모습과 친밀해 보이는 사진이 나와서 손님이 만족하고 갔다. 이 분에게 많은 사람이 가서 좋은 치료를 받고 행복해졌으면 한다. 나는 사진을 통해 사람에게 첫인상을 좋게 만들어 주는 사람이다.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진이 진정한 치료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엮은 글
조응천 국회의원의 설 인사 프로필 촬영 후기

조응천 국회의원의 설 인사 프로필 촬영 후기

프로필 사진 의미와 가격

프로필 사진 의미와 가격

남양주세무서장의 프로필사진 요청

남양주세무서장의 프로필사진 요청

[프로필사진/호평동마석화도]미시프로필, 어린이모델프로필, 포스터용프로필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1313783203

태그 #조응천 #국회의원프로필 #조응천국회의원 #프로필사진 #남양주프로필 #평내동프로필
미국사진가협회 마스터회원 사진명장, 교육연극지도사의 자연스러운 프로필사진
다산 마석 수동 화도 평내동 136번지 배선복 가족사진작가
031-595-4136

유쾌한 사진촬영 자연스런 가족사진을 담는 배선복사진가
남양주 다산 호평 평내동 136번지 배선복가족사진관
010-9274-0770
031-595-4136
www.maumst.kr

태그 #프로필 #프로필사진잘찍는곳 #호평동사진관 #평내동사진관 #마석사진관 #다산사진관 #남양주프로필 #호평동여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