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분실시 해야할 일, 신분증 재발급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분실시 해야할 일, 신분증 재발급>

소중한 본인의 지갑과 신분증! 보통 잘 챙겨서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잘 챙겨도 잃어버리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는데요. 그런 경우에 해야할 일과, 분실물을 찾지 못했을 때에 신분증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주민등록증을 분실시, 주민등록증?분실신고 방법을 알려주세요.

? 소중한 지갑과 신분증을 잃어버리게 되면 매우 당황스럽겠지만, 분실시 대처를 잘 한다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지갑을 주운 타인 혹은?지갑을 발견한?경찰서에서 연락이 오거나, 로스트112(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사이트)를 통해서?잃어버린 지갑과 신분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지요. 하지만 분실물을 찾지 못할 시에 분실된 지갑 안의 카드 및?신분증 때문에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그러한 문제들, 신분증으로 인한 사고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제빠르게 신분증?분실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신분증 분실신고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까운 읍사무소나 동사무소에서 신분증 분실신고가 가능하고,?온라인에서는 민원24(정부민원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신분증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민원24를 검색하고 민원신청바로가기 항목에 있는 주민등록증?분실신고를 클릭하면 신분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민원창이 열립니다. 사이트?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안내에 따라 신분증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Q 신분증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후에는 다시 재발급을 해야합니다. 재발급시에는 본인이 읍사무소나 동사무소를?직접?방문하여 신청서 작성후?재발급 신청을 해야합니다. 신분증 재발급시에는 아래와 같이 5,000원의 수수료가 들며 처리기간이 약 20일 가량 소요됩니다.

? 민원시 제출해야하는?구비 서류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사진(3,5×4,5cm) 또는?3cm?x?4cm(추후 여권용 사진으로 통일)?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 사진 1장이 필요하며,?종전의?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 주민등록증 분실사유로 신분증을 재발급 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분실 사유서 작성을 같이 하여?재발급을 신청하게 됩니다.

? 재발급 신청 2~3주 안에 신분증이 발급됩니다. 연락처를 적어놓으시면 문자나 신분증이 발급되었다는?연락이 오게됩니다.?그 때 사무소를 방문하여 찾으시거나, 우편신청(배송비 3,100원)을 하여 집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Q 급하게 신분증이 필요하여 임시 신분증 발급을 하고 싶습니다.

?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와 재발급 후에 신분증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경우에는 신분증 재발급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확인서를 받으면 됩니다.

??이렇게 발급된 임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자의 요청에 따라 발급신청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발행하는 것으로 주민등록증을 대신해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엮은 글
마석/호평동 운전면허 갱신, 재발급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665879646
여권사진으로 통합되는 신분증 사진(주민증,운전면허)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780398324

140222 PPA 마스터 주소 배선복사진작가 블러그네임택 150px copy

남양주 구리 덕소 증명사진 신분증사진 여권사진 재미있는 사진촬영
자연스러운 얼굴표정을 담는 배선복사진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36번지
031-595-4136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