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선복 사진작가 구리 남양주 주민을 대상으로 한 가족사진으로 IPC silver 수상
미국프로사진가 협회 마스터 정회원인 배선복 사진작가의 사진이 국제사진공모전(IPC)에서 높은 품질의 사진으로 선정 되었다. 2016년 8월 16일 한국의 타임스탬프 스튜디오 배선복 사진작가가 제출한 사진 4점이 미국의 2016 국제 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하였다.
입상한 배선복 사진작가의 가족사진은 전문 사진작가의 컬렉션 샌 안토니오, TX. 헨리 B. 곤잘레스 컨벤션에서 전시 될 예정이다. 2017년 8-10월에도 전문 사진작가를 위한 국제 사진 전시회 Imaging U. S. A, 연례 컨벤션 및 박람회와 함께 개최된다.
국제사진공모전은 미국 전역에서 46 저명한 배심원의 패널들을 선택하고, 배심원들은 조지아 귀넷 카운티 기술 대학에서 합숙을 하며, 제출된 거의 5,700 사진들을 여러 항목에서 사진을 평가하였다. 다만 2428 이상 이미지는 일반 컬렉션으로 선정하고 1007는 LOAN 컬렉션 – 더 최선의 최선의 사진을 선택하고, 우수성의 표준에 대해 판단하였다. 이 LOAN collection의 이미지가 모두 많은 기대를 모았던 “LOAN collection”책에 출판 될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배선복 사진작가의 사진은 LOAN 컬렉션에 수록되어 출판될 것입니다.
배선복 사진작가는 현재 서울 성북구와 남양주시에 작업실을 두고 사진 작업을 하고 있다. 주로 가족사진을 작업하며, 이번에 제출한 사진들도 모두 구리 남양주 가족사진이다. 배선복 사진작가가 이번 IPC에 의의를 두는 것은 손님에게 제공된 사진 그대로를 IPC에 출품하여 객관적으로 높은 품질의 사진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배선복 사진작가의 가족사진이 고객에게 전해질 때와 공모전으로 출품할 때 차이가 없다는 것을 말한다.
즉 고객에게 제공되는 사진의 품질이 LOAN 컬렉션에 수록될 만큼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배선복작가는 이번 수상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배선복 사진작가는 현재 남양주 호평평내동과 성북구 종암동의 작업실에서 자신의 사진에 스토리를 입히는 작업을 연구하고 있으며 입상한 사진들 역시 그러한 점이 인정되어 모두 입상하게 되었다. 그는 가족사진으로 풀어낼 수 있는 가족의 행복을 어떻게 하면 더 정답게 표현할 수 있는지 고민한다. 이것은 가족사진을 찍는 배선복 사진작가의 평생 화두이면서 평생 사진 작업이 될 것이다.
배선복사진작가 주요 수상이력
09년 IPC국제프린트컴피티션
4점입상 Bronze 수상
14년 미국 PPA
Master of Photography 수상
14년IPC국제프린트컴피티션
4점 입상 Platinum 수상
16년 IPC국제프린트컴피티션
4점 입상 silver 수상
구리 가족사진 구리 대가족사진 유쾌한 사진촬영 캐주얼한 자연스런 가족사진을 담는 배선복사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