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장수사진 영정사진 ]준비, 크기와 액자 선택, 가격

[장수사진 영정사진 준비, 크기와 액자 선택, 가격]

by 마석 금곡 평내호평동 배선복 사진관
010-9274-0770

사랑하는 소중한 이와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준비해야할 때, 이번 글에서는 영정사진 만들기, 영정사진 준비하는 법과 영정사진 크기와 액자, 사진 배경 등 영정에 대한 정보를 드립니다.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질문 1 : 영정사진은 무엇으로 해야 하고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많은 사람이 미리 영정 사진을 준비하는 것을 불편해 하지만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경우 대부분 급하게 사진을 만듭니다. 이럴 경우, 예전 사진들을 급하게 찾아 보정하고 합성 과정을 걸쳐서 크기를 키운 뒤에 영정사진을 제작하게 됩니다.
당연히 사진의 상태는 상대적으로 좋을 수 없습니다.
잘 보정한다고 해도 일부로 키운 사진 크기로 인해 해상도와 퀄리티가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나중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사진관에 아들, 딸의 손을 잡고 와서 미리 영정사진을 준비해 놓습니다.

영정 사진 촬영할 때는 평소 좋아하시던 의상과 헤어를 준비합니다.
밝은 한복이나 정장 종류도 매우 좋습니다. 헤어는 증명 사진 찍을 때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정리하여 둡니다.
예전에는 무표정한 얼굴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밝고 인자한 표정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2: 영정사진 촬영할 수 있는 곳, 제작할 수 있는 곳은?
영정사진을 준비하는 것은 크게 세 곳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무료 혹은 저렴하게 찍을 수 있는 곳으로는 복지관이나 봉사센터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런 곳은 찍은 그대로 보통 작업을 합니다.

고퀄리티의 사진을 원하신다면 배선복 사진관 같은 사진관에서 깔끔한 배경과 전문 사진사분과 함께 촬영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장례식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급하게 제작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사진의 질보다 빠르게 작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비용도 가장 비쌉니다.

따라서 사진 촬영을 원하신다면 복지관, 봉사센터, 배선복 사진관 같은 사진관를 이용하세요. 사진관에서 가족과 영정을 찍는다면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꼼꼼하게 준비하고 보정을 자연스럽게 해줍니다. 또, 사진관을 이용해 가족 사진을 촬영시에 그 때 같이해서 영정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가족 사진과 함께 촬영할 경우 가족들이 곁에 있기에 덜 어색하며, 자연스럽고 밝은 표정이 나오게 되며 분위기도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질문 3 영정사진 가격은?
영정 사진의 가격은 장례식장>사진관>무료봉사센터 순입니다.
보통 장례식장은 10~30만원 선이고 사진관은 0~10만원 대 입니다.

질문 4 : 영정사진 복원, 옛날 사진 다시 만들기
영정사진을 찍지 못하고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사진을 준비할 때, 예전에 찍었던 사진들을 이용하여 영정사진을 제작하게 됩니다.

사진 이미지 크기를 키우고, 선명도와 색, 인물의 얼굴을 보정한 뒤에 인물을 배경에서 잘라서 깔끔한 다른 배경에 인물을 합성하여 사진을 만들게 됩니다.

이 때, 원본 사진과 사진관에 따라 복원되는 사진의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사진을 준비할 때에 증명사진, 일반사진 중 밝은 표정 담긴 사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밝은 표정의 사진은 고인에 대한 생전의 좋은 기억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질문 5 : 영정사진 크기와 종류,액자 선택하기
영정사진 크기는 액자 크기를 뺀 사이즈로, 20×25cm와 27×35cm가 있습니다. 컬러와 흑백을 정할 수 있으며, 액자는 보통 고인의 명복을 기리는 엄숙함의 상징으로 검정색, 갈색 등의 고급스러운 액자를 사용합니다.

11R – 11×14 (28cm*36cm) : 큰 사진, 장례식용

8R – 8×10 (20cm*25cm) : 조금 작은 사진, 제사와 차례용

질문 6 : 고인에 대한 영상,앨범 제작
요즘 장례식장에서는 모니터를 통해 고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앨범의 사진이나 디지털 파일을 가지고 영상을 제작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작물에 쓰이는 사진은 고인 생전의 일상 사진을 이용하게 됩니다. 추억이 담긴 사진들, 밝은 모습들, 가족 사진 등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인의 덕을 기릴 수 있도록 보기 좋게 영상으로 제작됩니다.

질문 7 : 장례식은 어떻게 준비는?
장례 정보 : 보건복지부 e하늘 장사정보마당
(http://www.ehaneul.go.kr/portal/fnlInfo/info.do?id=M230101001)
장사정보마당 장례정보, 문상절차, 문상예절, 문상복장 등 문상방법 및 장례절차 등의 안내가 나와있는 보건복지부 사이트 입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나 장례사이트를 이용하여 참고하실수 있습니다.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영정사진 장수사진 증명 여권 취업 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증명 여권 취업 사진 영정사진 장수사진

엮은 글
장례식장 화장터 납골당 구리남양주 근교로 알려드립니다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249564948
나의 아름다운 죽음을 위하여[고광애] 남양주독서모임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31872632
가족사진을 통한 가족심리치료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03267036
증명 여권사진 가격
http://www.maumst.kr/?p=368

배선복 가족사진가
배선복 가족사진가

가족사진 영정사진 행복한사진 앨범 사진액자 구리 남양주 호평동 평내동 배선복 사진작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36번지
010-9274-0770

태그 #영정사진 #장수사진 #영정사진복원 #영정사진크기 #장례식장사진 #장례식장 #남양주사진관 #호평동사진관 #사진관 #장례식준비

“[장수사진 영정사진 ]준비, 크기와 액자 선택, 가격”의 1개의 댓글

  1. 핑백: 마석근처에서 오신 가족 촬영후기 | 마음 담는 배선복가족사진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