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 평내동 호평동 마석 가평 학생증 사진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들의 학생증 사진 촬영 후기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 준비 생들의 학생증 사진 촬영 후기

by 평내동 호평동 배선복 사진작가

 

maum studio

남양주 평내동 호평동 금곡 마석에는 여러 중고등학교가 있다. 2월은 졸업식, 3월이면 입학식!
졸업시즌과 입학시즌이 되면 학생과 관련한 직업은 바빠진다. 그중에서 사진은 졸업 앨범, 졸업식 사진, 입학 사진, 학생증 사진, 졸업, 입학 기념 가족사진 등이 2, 3월에 많은 비중으로 몰려 있다. 요즘은 1월 달에도 졸업을 해서 조금 분산된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아직 2, 3월은 학생관련 기념사진으로 야근을 해야 한다.

그 중 재미있는 사진은 가족사진과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 학생증 사진이다. 가족사진은 사춘기 아들, 딸이 올바르게 자라는 부모의 마음으로 촬영하는 가족이 많다.

가족사진을 찍을 때 아빠가 원하는 것과 엄마가 원하는 것을 물어본다. 대부분 아빠는 건강하게만 컸으면 좋겠다고 하고, 대부분 엄마는 공부를 잘하고 스스로 했으면 한다고 한다. 자녀에게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물어보면 많은 학생이 게임할 시간을 보장해 달라거나, 핸드폰 사용 시간에 대해 말을 한다. 자녀는 자유를 원하고 부모는 건강과 공부, 책임감을 바란다. 그런 마음으로 찍다보면 자녀와 부모와의 묘한 신경전과 긴장감이 재밌는 가족사진을 만든다.

금곡 평내동 호평동 마석 가평 학생증 사진
금곡 평내동 호평동 마석 가평 학생증 사진

중학교와 고등학교 입학 학생증 증명 반명함 사진은 혼자서, 또는 친구와 함께, 또는 부모와 함께 오는 경우로 나뉜다. 혼자서 오는 경우는 드문 편이다. 이런 친구는 조용한 편이지만 세심한 배려와 대화가 필요하다. 무뚝뚝한 얼굴로 사진을 찍어서 그런 사진을 원하는 사람은 별로 없기 때문에 부드러운 미소와 치아가 보이는 미소가 나올 수 있도록 대화가 필요하다.
친구와 온 학생들은 서로가 끊임없는 이야기를 하면서 사진을 찍는다. 가장 손이 덜 가지만 사진을 고르는 시간은 어떤 경우보다 길다. 사진을 친구와 비교하기도 하고 친구의 조언에 선택지가 넓어져 고르는 시간이 길어진다. 하지만 친구들과 수다를 떠는 학생들만의 청순하고 밝은 모습이 보인다. 부모님과 오는 학생은 사춘기 특유의 모습을 보여주거나 부모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은 사랑스러운 자녀의 모습을 보여준다. 부모님은 머리와 옷매무새를 잡아주고 웃으라고 조언을 해 준다. 사진 찍는 동안에도 손이 가는 데 부모님의 자녀에 대한 사랑은 끝이 없이 깊다.

특정 시간에 몰려오는 학생들을 보면 무섭기도 하고 언제 끝나나 걱정도 생기지만 학생들만의 특유의 밝은 목소리와 미소 그리고 행동들을 보고 있자면 나도 저런 때가 있었는데 하고 옛 추억에 빠지기도 한다. 사진작업을 하다보면 이렇게 추억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것이 사진의 즐거움이다. 지금의 사진이 나의 과거와 겹치는 추억 속으로 여행할 수 있는 계기를 주기 때문이다. 사람은 비슷한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것이 공감대를 형성하면 유행을 타기도 하고 유명해지기도 한다. 이런 소소한 것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자기 스스로에게 즐거움을 준다. 그래서 이런 사진 경험이 좋고 즐겁다.

엮은 글
가족사진 의미 및 가격

가족사진 프로그램 설명 및 가격


증명 여권사진 가격

증명 여권사진 가격


호평동 초등학교 졸업 기념 자매사진과 부부 가족사진을 찍은 엄마 아빠

둘째의 초등학교 졸업 기념 자매사진과 부부 가족사진을 찍은 엄마 아빠


평내동 호평동 마석에서 여권사진 학생증사진 잘 찍는 사진관은?

호평동에서 여권사진 찍을 수 있는 사진관은?

마음가족사진관
미국ppa 마스터디그리 사진명장, 청소년지도사, 교육연극지도사
마석 금곡 호평동 평내동 136번지 배선복 가족사진관 증명여권학생증프로필
031-595-4136

태그 #학생증사진 #금곡사진관 #호평동사진관 #평내동사진관 #마석사진관 #증명사진 #입학준비물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