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를 위한 형제의 우정사진 이미지 촬영 후기
“사장님 간단한 우정사진 이미지 찍어요? 가격은 어떻게 되요?”
보통은 어린 학생들이 문의를 하는데 이번 손님은 나이가 있는 굵은 목소리로 사진 문의를 하였다. 이미지 사진을 가격과 결과물을 안내하고 시간을 약속 후 전화를 끊었다. 간단한 이미지 사진은 우정사진이란 이름처럼 젊은 친구들이 재미삼아 많이 찍는 사진이고, 추억하기 위해 지갑이나 블러그, 페북,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 올리는 용도로 찍는 것이다. 굵은 목소리의 손님은 어떤 분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약속한 시간을 기다렸다.
약속 시간이 되자 ‘딸랑’ 거리는 소리와 함께 건장한 3명의 청년이 들어왔다. 3명 모두 흰색 남방을 입고 있었고, 청바지로 통일하였다. 반갑게 맞이하고 거울의 위치와 이미지 사진 상품설명을 간단히 한 번 더 하였다.
손님들이 거울을 보고 준비하는 동안 가볍게 질문을 하였다.
“ 세 분이 친구세요?”
“아뇨, 우린 형제에요. 조금 있으면 부모님 생신인데, 형제 사진을 찍어서 선물로 드릴여구요.”
속으로 ‘아~’ 하고 감탄을 하였다. 형제간의 우애를 이렇게 사진으로 담아서 선물로 드리면 부모님 선물로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사진과 함께 다른 선물도 같이 하겠지만 그 의미는 사진이 더 깊을 것이다. 세상의 대부분 부모님이 제일 원하는 것은 자녀들이 우애 깊이 서로 힘을 합쳐서 세상을 헤쳐 나가는 것이다.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려서 형제의 우애 깊은 사진을 담아 선물과 함께 드린다면 부모는 얼마나 감동을 할 것인지 상상이 되었다. 부모님이 원하는 것을 담은 사진이라니……. 이 형제는 정말 생각이 깊다.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평범하게 앉아서 찍는 것부터 시작하였다. 첫째 형은 서고, 둘째와 셋째는 앉았다. 무난해서 부모님이 보아도 이상하지 않을 사진이다. 그리고 어렸을 적 서로 엎드려서 놀았던 기억을 떠올려서 장난치는 사진도 담았다. 다른 여러 콘셉트로 사진을 담았고 선택한 것은 이 두 가지의 사진이었다. 아무래도 부모에게 주는 선물이라 무난한 것을 선택한 것이리라.
사진을 고르고 형제들은 각자 다시 자신이 사는 곳을 향해 헤어졌다. 큰 형은 춘천에서 장교로 군복문 중이어서 잠깐 나왔다고 한다. 다른 형제도 서울에서 왔다고 한다. 이 사진을 찾아서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그 때 부모님이 좋아하실 그 모습을 나도 보고 싶다. 사진이 감동을 더하는 꽃다발과 같이, 부모님의 마음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상상만 하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지만 더할 수 없이 행복한 사진을 찍어서 나도 행복한 작업이었다.
엮은 글
청소년 이미지사진 의미와 가격
남양주 세무서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 스냅 촬영 후기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1486400315
초등학교 졸업 기념 자매사진과 부부 가족사진을 찍은 엄마 아빠 촬영 후기
사랑한다는 말을 듣고 싶은 아버지
마음을 표현하는 따뜻한 사진 배선복 가족사진작가
남양주 호평평내동 사진관
미국프로사진가협회 마스터 정회원
태그
#이미지사진 #우정사진 #여권사진 #호평동사진관 #평내동사진관 #마석사진관 #금곡사진관
핑백: 졸업을 앞둔 친구와 우정사진 이미지촬영 후기 | 마음 담는 배선복가족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