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추천 야생화와 약초 구반회강사

강의추천 야생화와 약초 구반회강사

구반회 약초 야생화 배선복사진작가 구반회 약초 야생화 배선복사진작가

야생의 동물들은 본능적으로 약초와 독초를 구별한다고 합니다. 아프면 누가 알려주지도 않아도 자기가 필요한 약초를 뜯어 먹는다고 하지요. 인간들은 그런 본능일 사라진 대신에 약초에 대한 지식을 쌓아놓았습니다. 그래서 약초가 궁금하다면 약초에 대해 많이 아는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학습을 합니다.

이번 2월 11일 남양주 제2청사 평생학습원 401호에서 야생화와 약초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산행을 많이 하시거나 약초에 대해 호기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아 오셨습니다.
천마산을 사랑하시는 구반회 선생님의 강의는 야생에서 피는 잡초도 약초로 사람에게 효엄이 있다라는 말로 시작하였습니다. 흔해서 관심을 갖지 않고 지나치는 들풀에 이런 저런 효과가 있는 것을 일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약초에 관련된 이야기를 재미있게 해 주어서 듣는 사람들이 강의에 더 빠져 들었습니다.

 

구반회 약초 야생화 배선복사진작가 구반회 약초 야생화 배선복사진작가

잼 있는 것은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연령대가 있어서 예전에 많이 보아서 알고 있는 목초가 많았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그런 것들이 여러 효용이 있다는 것에 처음알게 되었다면서 많은 분들이 고개를 끄덕이고 열심히 노트에 적으셨습니다. 건강에 관련된 것이라서 그런지 준비된 사진을 보여줄 때 마다 질문도 여기 저기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막힘없이 술술 풀어주시니 알아듣기가 쉬웠습니다.

이번에 열린 공개 강의는 맛보기식 강의라 앞으로 열리게 될 강의가 기대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앞으로의 강의계획을 강사님에게 물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이 산행을 갈 수도 있는지 물어보기도 하였죠.

산을 좋아하시고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약초와 야생화에 관심이 있으실텐데 앞으로 열릴 강의를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벌써 스타강사로 인기가 많으신 구반회 선생님의 강의를 놓치지 마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