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평내동 호평동 동부희망케어 [가족사진 촬영 후기]
by 남양주가족사진가 배선복
구리 남양주 다산에서 사진관을 운영한지 11년째이다. 처음 사진관을 열면서부터 가족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했었다. 주로 마석, 금곡, 평내동, 호평동 주변에서 복지사 선생님들의 소개를 받거나, 정기 후원 촬영을 하였었다.
이번 가족사진을 촬영을 하고 나서 한 가족이 감사의 편지를 보내주셨다. 딸과 엄마의 감사 편지에 흐뭇하다. 귀여운 딸이 엄마를 위해서 자기보다 엄마가 잘나온 사진을 선택한 가족인데 서로를 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었다.
가족사진은 주로 여유가 있는 가족이거나 회갑, 칠순, 팔순 기념으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소가족이 가족사진을 찍는 경우는 비율이 낮다. 소가족은 대부분 결혼기념일이나 자녀의 학교 졸업, 군인 자녀의 임관, 부모의 진급식 기념으로 촬영을 한다.
보통 기분이 좋은 날을 기념해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이번 소가족 봉사 촬영과는 성격이 조금 다르다. 이번 가족촬영은 현재의 가족 모습보다 더 행복했으면 하는 소망과 적어도 가족사진의 우리 모습만큼 계속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이 녹아 있다.
우리 가족사진관에 찾아오는 고객이 아닌 분들의 사진을 찍으면서 고객들을 찍을 때와 다른 경험을 했다. 이번에 오신 분들은 좀 더 절실하게 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염원하는 느낌이었다.
자원봉사는 사회에 기여하고 자신의 행복을 위한 것이다. 이번 가족사진 촬영도 남양주의 어떤 가족에게 가족의 진정한 의미가 느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고, 나 자신에게도 보람 있는 경험이 되어 우리 가족에게 그 영향이 갔으면 한다. 내가 행복하면 가족도 행복하고 가족이 속한 사회도 행복해 지기 때문이다.
엮은 글
자원봉사활동의 실천과 의미 그리고 활성화 방안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0988041148
[봉사활동후기/가족사진자원봉사]평내호평동 가족사진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마음사진관 상품소개
https://blog.naver.com/sunkey9578/22128228360
샘플보러가기
가족사진 의미 및 가격
http://www.maumst.kr/?p=352
핑백: 수줍은 엄마와 사춘기의 아들, 초6의 딸 가족사진 촬영후기 – 마음 가족사진관
핑백: 4대가 같이 찍은 가족사진(호평동) 자필 후기 – 마음 가족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