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멋진 사진을 남기는 우정촬영 컨셉과 정보

[친구와 멋진 사진을 남기는 우정촬영 컨셉과 정보]

많은 사람들이 동료,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남기자! 만들자! 라는 생각에 이미지 사진을 많이 촬영하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글에서는 친구와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우정촬영, 이미지촬영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와 설명하고 촬영에 대한 정보와 팁을 드리면서 여러분들이 추억할 수 있는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couple-1733995_960_720

1. 우정사진 의상과 컨셉, 포즈 정하기

친구와 나의 친밀도는 어떠한가, 연결고리는 무엇인가를 생각해보면 의상과 컨셉을 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컨셉이 나와서 고르기가 힘들죠.
학생들이 보통 찍는 사진의 컨셉은 ‘교복’입니다. 그동안 같이 학창시절을 보내온 친구들이기에 그 점을 강조하고 추억하기 위해서 교복촬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복은 매우 단정하고 친구들간에 통일성을 주는 의상이기 때문에 사진이 깔끔하고 예쁘게 나오게 됩니다.

유니폼의 하나인 학교 교복은 그 당시에만 입을 수 있는 옷 입니다. 따라서 친구들끼리 교복을 입고 우정촬영을 하여 사진을 남겨놓게 된다면 나중에 보았을 때 커다란 추억이 되며 친구들 간의 친밀감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 사복을 입을 때에는 친구와 아예 똑같이 통일시켜서 입거나, 색의 일부나 전체를 통일시키고 형태는 다르게 입거나, 색이 다르고 형태만 같게 해서 입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 옷을 입고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아예 다른 옷을 입더라도 서로 어울리는 옷을 입어야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이러한 의상들은 먼저 사진의 전체적인 정한 다음에 정하게 됩니다. 우정사진 컨셉을 나열해보자면, 할로윈 컨셉, 크리스마스 컨셉, 교복 컨셉, 군복 컨셉, 웨딩촬영 컨셉, 웃긴 컨셉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여성분들은 귀여운 컨셉, 청순한 컨셉, 섹시한 컨셉 등 다양한 컨셉으로 나누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와의 관심사가 무엇인가, 공유한 추억이 무엇인가에 따라 소품을 사용하는 재밌는 컨셉들의 예를 소개보겠습니다. 같이 미술을 한 친구와는 붓과 물감을, 음악을 같이 한 친구와는 악기를, 서로 먹방을 많이 한다면 음식 모형 등과 같은 소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풍선이나 인형, 책, 귀여운 머리띠, 장난감 총 등의 소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정촬영에서의 포즈는 정한 컨셉에 따라 재밌는 포즈, 얌전한 포즈, 귀여운 포즈 등을 취하며 누운 자세, 의자에 앉은 자세, 서있는 자세, 바닥에 앉은 자세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2. 우정사진 크기와 사용

이렇게 예쁘게 찍은 우정사진들은 크기를 어떻게 출력하고 어디에 사용하게 될까요? 보통 우정촬영 후 사진 크기를 정할 때 많이 하는 사이즈는 명함 사이즈입니다. 지갑에 넣어놓고 다니기 위해서 입니다. 이러한 사이즈는 5cm x 7cm로 지갑에 알맞게 들어가는 사이즈이며, 혹은 앨범에 보관할 수 있는 좀 더 큰 사이즈인 8.9cm x 10.2cm와 8.9cm x 12.7cm, 10.2cm x 15.2cm가 있습니다.

또, 우정촬영한 사진들을 이메일이나, usb를 통해, 파일로 받아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나 배경화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여 보내줄 수도 있습니다.

 

 
엮은 글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49988480
화보같은 사진사진 컨셉과 의상 정하는 법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31873932
커플, 우정 스냅샷 잘 찍을 수 있는 장소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722202477
연예인 가족사진, 연예인 커플 화보를 참고해서 더 예쁜 사진 찍기

 

 

 

남양주 호평동 우정사진 커플사진 이미지사진 유쾌한 사진촬영 자연스러운 사진을 담는 배선복사진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36번지
PPA MASTER 배선복사진작가
www.tsstudio.kr

태그 #이미지사진#우정사진#우정촬영#사진컨셉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