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by 호평동 다산 구리 배선복 가족사진작가

“휠체어를 타고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요?”

휴일에 전화 문의가 왔다. 할머니가 중풍으로 쓰러졌다가 회복되었지만 휠체어를 사용하여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휠체어를 타고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문의를 한 것이다.

“네. 가능합니다. 그분을 중심에 놓고 사진을 담으면 됩니다.”

가족사진 촬영 당일 사위가 먼저 와서 기다렸다. 손님이 오시면 가족사진을 찍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물어보게 된다. 이번에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위 말에 의하면 정정하실 때 가족사진을 찍자고 하였지만 흔히 그러하듯이 말만 하다가, 못 찍었다고 한다. 그러다 어머니가 쓰러지셨고, 회복이 되자 부랴부랴 가족사진을 찍기로 했다는 것이다.

자식들은 언제나 그렇듯 자기 부모가 늘 그대로 오래 살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갑자기 쓰러지거나 돌아가신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것이 막상 닥치면 마음이 급하다. 여자라면 더 그렇다. 움직임이 줄어들면 근육이 빠지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든다. 음식도 조절이 잘 안되기 때문에 머리카락도 빠진다. 영양의 불균형이 여자의 아름다운 외모를 조금씩 무너뜨린다. 그래서 이 가족의 딸들이 서둘러 가족사진을 찍은 것이다. 조금이라도 어머니가 아름다울 때 가족사진을 남기고자 한 것이다.

대가족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호평동가족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부부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손주와가족사진
단순화 후처리 이미지 – 할머니를 위한 가족사진

사진을 찍을 때 어머니를 중심으로 원래 가족이 모였다. 그리고 다정하게 감싸고 촬영을 하고, 전체 가족이 모여 사랑하는 어머니를 둘러쌌다. 귀여운 손주가 가장 앞에서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촬영을 했다. 가족이 모두 할머니를 중심으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면서 가족사진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손주와 같이 할머니, 할아버지가 사진을 찍었다. 아무래도 손주들이 할머니 할아버지의 사랑을 많이 받았을 것이기 때문에 더 기운을 주는 사진이지 않을까 한다.

집에 환자가 있으면 근심이 생기지만 이렇게 온 가족이 사랑으로 감싸는 모습의 가족사진을 본다면 그것이 상쇄되지 않을까? 앞으로도 할머니를 사랑하는 우리 가족을 위해 더 건강히 힘차게 살아가셨으면 한다.

엮은 글

해군 제대 전 기념 가족사진 촬영 후기

해군 제대 전 기념 가족사진 촬영 후기


3인 4인 소가족 가족사진 촬영 후기

3인 4인 소가족 가족사진 촬영 후기


가족사진 의미 및 가격

가족사진 프로그램 설명 및 가격

 

미국사진가협회 사진명장, 청소년지도사, 교육연극지도사의 자연스러운 가족사진
다산 구리 남양주 배선복 가족사진관
031-595-4136
010-9274-0770

태그 #가족사진 #할머니가족사진 #휠체어가족사진 #평내동사진관 #호평동사진관 #퇴계원사진관 #구리가족사진관 #다산가족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