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아이와 가볼만한 축제 다산문화제 다산 정약용축제

남양주시 아이와 가볼만한 축제 다산문화제 다산 정약용축제

남양주에 살고 있는 남양주를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때 역사적으로 빠지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다산 정약용 이지요.

다산 정양용은 남양주 마현에서 태어났지요.

마현은 광주 분원으로 넘어가는 길로, 말을 타고 넘어가는 일이 많았던 고개라 하여 마현이라 하였는데 이곳에 정약용 선생과 그 친척들이 살았고 한림학사 민씨도 살았다고 합니다. 오늘날 능내리 다산 정약용실학박물관 자리입니다.

남양주에서는 남양주의 위인인 다산 정약용을 기리고 그의 정신과 전통문화를 계승하자는 축제를 1986년 부터 이어서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12년 9월7일~ 9월9일 까지 다산유적지에서 합니다.

일정표를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여러 체험 행사와 공연들이 가득합니다.

헌다례, 헌화, 역사체험연극, 서예대전, 문예대회, 논문대전 이외에 아이들이 좋아할 공연다수 ^^

행사일정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nyjdasan.or.kr/html/page.php?sub=sub02_01

남양주를 대표하는 축제이니 만큼 우리가 살고 있는? 남양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체험활동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라 합니다. 엄마 아빠는 그저 지켜만 봐도 흐믓하지요.

간간히 다산 정약용선생에 대한 것과 이것 저것에 대해 설명을 해 주면 아이의 생각 주머니도 쑥쑥 커질 것 입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애착을 갖는 것이 애향심이되고 더 커지면 바로 애국심이 되지 않을까요?

애착을 갖는다는 것은 살고 있는 곳을 잘 아는 것일 거라 봅니다.

놀이와 함께 먹거리, 볼거리, 체험활동으로 자연스러운 학습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세요.

이번 남양주 다산문화제가 조안면 능내리 연꼭마을 근방에서 크게 열리는 만큼 아이들과 손잡고 가족과 함께 꼭~ 가보세요 ^^

서울근교축제이니 아시는 분들과 함께 하셔도 좋지요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다산 정약용 유적지
031-576-6760~1
http://www.nyjdasan.or.kr/

?

입구에 서있는 전통복장을 한 마네킹??
?


마네킹들도 힘들어서 간간히 쉬시네요 ^^
?

?

=============
행복도시 남양주시
행복담는 시민기자
사랑스런 아기와 유쾌한 가족사진
즐거운 일상 행복을 담는 배선복사진작가
www.tsstudio.k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