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정사진 준비하기, 영정사진의 크기와 액자 선택

[영정사진 준비하기, 영정사진의 크기와 액자 선택]

안녕하세요. 연말이 되어가니 날씨가 점점 더 쌀쌀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소중한 이와의 이별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준비하기 싫지만 준비해야할 때, 이번 글에서는 영정사진 만들기, 영정사진 준비하는 법과 영정사진 크기와 액자, 사진 배경 등 영정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tumblr_nvoubcjolw1slhhf0o1_1280

Q 영정사진은 준비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생전에 영정사진을 준비하는 것을 불편해하고 부담스러워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이별을 할 때에 필요한 절차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급하게 영정을 준비하게 될 경우, 예전 사진들을 급하게 찾아 보정하고 합성 과정을 걸쳐서 크기를 키운 뒤에 영정사진을 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예전 사진을 보정하게 될 경우에는, 잘 보정한다고 해도 일부로 키운 사진 크기로 인해 해상도와 퀄리티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 사진의 표정이 어둡다면 고인에 대한 생전의 좋은 기억과 고인의 덕을 되새기는 일이 어려울 수 잇습니다. 그렇기에 조금 어색하고 불편하더라도 나중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영정 사진을 미리 준비하게 될 때는 의상과 헤어, 사진 배경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영정 사진을 촬영시 의상은 가장 좋아하는 옷, 깔끔한 옷을 준비합니다. 밝은 한복이나 정장 종류도 매우 좋습니다. 헤어는 증명 사진 찍을 때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정리하여 둡니다. 표정은 밝고 인자한 표정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무표정은 무거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Q 영정사진 촬영하는 곳에 대한 궁금증

영정사진을 준비하는 곳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영정사진은 크게 세 곳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무료 혹은 저렴하게 찍을 수 있는 곳이라면 근처의 복지관이나 봉사센터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지역복지 차원에서 영정을 무료,저렴하게 촬영해줍니다.

고퀄리티의 사진을 원하신다면 스튜디오에서 깔끔한 배경과 전문 사진사분과 함께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마지막으로는 장례식장인데요. 이 곳은 보통 사진 촬영을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급하게 원래 있던 사진을 보정해주거나 크기를 키워서 액자를 만들어주는 형식입니다. 전문적으로 사진을 다루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품질이 가격에 비해서는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진 촬영을 원하신다면 복지관, 봉사센터, 가까운 스튜디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튜디오에서 영정을 찍는다면 좀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준비를 좀 더 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사진관을 이용해 가족 사진을 촬영시에 그 때 같이해서 영정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가족 사진과 함께 촬영할 경우 가족들이 곁에 있기에 덜 어색하며, 자연스럽고 밝은 표정이 나오게 되며 분위기도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영정 사진의 가격은 찍는 곳마다 다른데 장례식장에 1순위로 가격이 높고 스튜디오에서는 보통의 사진 가격이며, 복지관이나 봉사센터에서는 좀더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Q 영정사진 복원, 만들기에 대해서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사진을 준비할 때, 예전에 찍었던 사진들을 이용하여 영정사진을 제작하게 됩니다. 사진 이미지 크기를 키우고, 선명도와 색, 인물의 얼굴을 보정한 뒤에 인물을 배경에서 잘라서 깔끔한 다른 배경에 인물을 합성하여 사진을 만들게 됩니다.

이 때, 원본 사진과 사진관에 따라 복원되는 사진의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사진을 준비할 때에 증명사진, 일반사진 중 밝은 표정 담긴 사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밝은 표정의 사진은 고인에 대한 생전의 좋은 기억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Q 영정사진 크기와 종류,액자 선택하기

영정사진 크기는 액자 크기를 뺀 사이즈로, 8×10와 11×14가 있습니다. 컬러와 흑백을 정할 수 있으며, 액자는 보통 고인의 명복을 기리는 엄숙함의 상징으로 검정색, 갈색 등의 고급스러운 액자를 사용합니다.

11R – 11×14 (28cm*36cm) : 큰 사진, 장례식용

8R – 8×10 (20cm*25cm) : 조금 작은 사진, 제사와 차례용

11R인 11×14인치의 사이즈는 28cm*36cm로 A3보다 위아래가 조금 작은 사이즈로 크기가 큰 사진입니다. 장례식용으로 쓰이는 사진입니다. 흑백과 컬러를 정할 수 있습니다.

8R 8×10인치의 사이즈는 20cm*25cm로 A4보다 위아래가 조금 작은 사이즈로 보통 크기의 사진입니다. 주로 제사와 차례용으로 쓰입니다.

Q 고인에 대한 영상,앨범 제작

장례식장 일부에서는 고인의 생전 모습을 동영상 또는 슬라이드로 제작하여 장례식장 접객실 내의 대형 TV로 방영하거나, 앨범을 제작하여 상객이 조문하는 동안 생전 고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작물에 쓰이는 사진은 고인 생전의 일상 사진을 이용하게 됩니다. 추억이 담긴 사진들, 밝은 모습들, 가족 사진 등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인의 덕을 기릴 수 있도록 보기 좋게 영상으로 제작됩니다.

Q 장례식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장례 정보 : 보건복지부 e하늘 장사정보마당

(http://www.ehaneul.go.kr/portal/fnlInfo/info.do?id=M230101001)

장사정보마당 장례정보, 문상절차, 문상예절, 문상복장 등 문상방법 및 장례절차 등의 안내가 나와있는 보건복지부 사이트 입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나 장례사이트를 이용하여 참고하실수 있습니다.

 

 

 

 

엮은 글

장례식장 화장터 납골당 구리남양주 근교로 알려드립니다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249564948

나의 아름다운 죽음을 위하여[고광애] 남양주독서모임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31872632

가족사진을 통한 가족심리치료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803267036

증명사진 촬영 정보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780398324

 

ppa-%eb%a7%88%ec%8a%a4%ed%84%b0-%ed%96%89%eb%b3%b5%ec%b6%a9%eb%a7%8c-%eb%b0%b0%ec%84%a0%eb%b3%b5%ec%82%ac%ec%a7%84%ec%9e%91%ea%b0%80-%eb%b8%94%eb%9f%ac%ea%b7%b8%eb%84%a4%ec%9e%84%ed%83%9d-200px
가족사진 영정사진 행복한사진 앨범 사진액자 구리 남양주 호평동 평내동 배선복 사진작가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36번지
031-595-4136

태그 #영정사진#장수사진#영정사진복원#영정사진크기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