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사진을 찍으러 온 호평동 학생

수능시험사진을 찍으러 온 호평동 학생

가끔 한가한 날이 있다. 사진관은 예약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비어 있는 시간이 있으면 나무로 액자를 만들기도 한다. 오늘도 나무를 잘라 정성스레 액자를 만들고 마무리를 하고 있었다. 마무리를 할 즈음 한 학생이 수줍게 들어온다.
“수능원서 사진도 찍어요?”
수능원서 사진은 여권사진과 같다. 아마도 수능 때 부정행위를 방지하고자 여권처럼 얼굴을 모두 드러내고 수정을 하지 않은 사진을 요구하는 가 보다.
“여권사진처럼 찍어드리면 되지요?”
학생에게 확인을 하고 수능원서 사진 촬영을 준비했다. 학생에게는 거울을 보고 머리를 묶어 달라고 했다. 여학생의 경우 머리가 귀와 어깨를 가려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아 머리를 묶어 달라고 요청한다.
수능원서 사진을 찍으러 오셨다니 옛날 수능시험을 볼 때가 생각나서 학생에게 자신감 있는 표정을 지으라고 요청했다. 학생은 수줍은지 입이 자꾸 삐쭙빼쭙하다.
“수능 시험이 잘 나왔다 생각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한 번 더 !”
사진을 찍을 때 긴장도 하지만 아무래도 자연스럽지 않은 것이 나는 싫어서 손님들에게 여러 가지로 요구한다. 학생에게는 시험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있을 텐데 사진만이라도 자연스럽고 즐거운 사진이 나와서 조금이라도 기분이 나았으면 했다.
“사진이 잘 나왔는데요? 수능도 잘 나오겠어요?”
라고 말하니 학생이 수줍게 웃는다. 큰 시험이라서 그런지 이미 시간이 흘러 추억만 있는 나도 학생의 불안한 기분이 느껴지는데 사진이 맘에 드니 기분이 좋다. 시험을 볼 때도 수능원서 사진을 찍을 때처럼 긴장을 풀고 자신의 실력을 모두 드러냈으면 좋겠다.
모든 수능시험을 보는 학생들 파이팅!

엮은 글

[유럽여행준비] 여권 만들기, 여권 사진 규정, 여권 발급 준비물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445516908
할머니가 가지고 오신 증명사진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250693026
남양주시 여권발급시 궁금사항들을 알려드립니다.
http://blog.naver.com/sunkey9578/220304914585
?

140222 PPA 마스터 주소 배선복사진작가 블러그네임택 150px copy평내동 호평동 수능사진 여권사진 잘 찍는곳 배선복사진가
타임스탬프사진관

?
태그 수능시험사진,수능원서사진,여권사진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