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키기. 미세먼지

황사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배선복사진작가

건강지키기. 미세먼지

봄이 왔다고 좋아만 할 수 있는 계절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미세먼지 공격을 받고 있으니…
?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입니다. 대부분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에서 발생. 입자의 크기와 화학적 조성이 건강 영향을 결정합니다. 미세먼지의 노출은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사망률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네요. 특히, 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먼지 입자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된다고합니다.

미세먼지의 피해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싶으시다면 수시로 일기예보를 확인해 미리 대비를 해야합니다.
–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외출을 자제해야 합니다.
흡입되는 미세먼지는 활동의 강도와 기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은 과격한 실외 활동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외 활동 시에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불가피한 외출 후에는 코와 손을 잘 씻는 것이 좋다.
– 창문을 열어 두면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로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창문을 닫아야 합니다. 에어필터나 공기청정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실내에서 흡연을 하거나 촛불을 켜는 것은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것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 평소보다 물을 충분이 먹어 건조함을 예방하는 건 기본인거 아시죠?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하루 8잔 정도 마셔주면 좋습니다.
– 청소도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보단 물걸레질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구리 남양주 지역 행복공동체, 함께하는 지역 가족사진 배선복 사진가 시민기자

140222  PPA  마스터 시민기자 배선복 블러그네임택 200px

태그- 미세먼지나쁨,황사마스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