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만의 행복 태아와의 교감 태교

임산부만의 행복 태아와의 교감 태교

태교 태교태담 태교음식 태교운동 배선복사진작가 임산부사진

임신 출산의 행복은 엄마의 특권!!

임신을 하면 태교에 신경을 쓰기 마련입니다.

뱃?속의 아기와 엄마가 교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성향이 달라지겠죠?

?

태교란 엄마 뱃속에서부터 아이를 교육한다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아기에게 좋은 영향을 줘서 훌륭하고 건강한 아기를 낳으려는 엄마의 의지인 셈이죠.

?아기를 가졌을때 좋은생각, 좋은행동, 좋은말, 좋은음식으로 태교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도 태교에 참여하면 좋겠죠?

?

좋은 태교을 할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태담태교

태아와 이야기를 주고 받는 태고방법인 태담

태아의 청각은 임신 6주부터 발달되어 5개월이 되면 거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다른태교보다 태담태고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청각이 민감한 태아가 특히 고음보다 저음에 잘 반응하기 때문에 아빠의 목소리를 들려주면 더욱더 효과적.

아빠 태담은 선택이 아닌 필수!!

?

태담을 할려면 아기의 태명이 있어야겠죠?

태명을 정하셨다면 태담하는 시간(밤8시부터11시까지가 적합하다고 합니다)을 정하세요.

?이야기내용은 태담일기를 써서 읽어주는 방법, 동화책 읽어주기, 하루일과 이야기, 아침인사, 출퇴근인사등

태아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 좋을것 같아요.

?

?주위사항

-태담할때는 배을 쓰다듬거나 만지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손을 살포시 얹어놓고 이야기하는것이 좋다.

-“아빠가 우리 아기 빨리 보고 싶어.아가야 빨리 나와라” “엄마 힘들데 하면 안돼” 같은 말은 삼가

?아기가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고 ‘나는 엄마를 힘들게 하는 존재인가?라고 느끼며 자존감이 떨어 질수 있다고 한다.

?

?

?음악태교

우뇌영역에 속하는 음악은 태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물론 잠재능력을 이끌어내고 집중력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음악은 엄마와 태아의 기분을 좋게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로 자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악태교하면 보통 클래식을 많이 듣죠. 그러나 엄마가 좋아하지 않는 음악을 억지로 들을 필요는 없답니다.

엄마가 들었을때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이라면 어떤 음악이든 상관없답니다.

음악을 들을때 음악에 맞춰 복부마사지를 해주면 태아가 편안하게 엄마아빠의 손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두드리기(힘빼고 피아노 치듯이),쓰다듬기?등 시계방향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

?

?운동태교

요즘은 임산부들이 운동태교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임신성 당뇨병에서 규칙적인 운동은 혈당조절과 적절한 체중증가에 도움이되고 순조로운 출산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운동은 피하고 부담없는 가벼운 운동으로 선택하세요.

운동하기 전, 운동 중, 운동 후에 계속 수분을 섭취하세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몸에 수분이 부족해져

자궁수축이 오거나 체온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임산부에게 적합한 운동은 수영, 걷기, 임산부요가, 임산부필라테스, 임산부발레 등이 있습니다.

?수영은 4개월부터 시작 주2~3회, 1회에 30분~1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접영은 자궁에 무리가 갈수있으니 피하세요.

걷기는 하루 30분정도가 적당하고, ?요가는 임신중기부터 시작해서 개월 수에 맞춰 하루30분씩 꾸준히 하면 골반과 복근이 바로잡혀 출산을 순조롭게 할 수 있어요.

?임산부필라테스는 허리통증, 흉곽출구증후군,변비,하지정맥류등을 예방, 출산을 순조롭게 해주고 산후에도 빠른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임산부발레는 임신4개월부터 조산이나 특이 소견이 없는 임산부에 한해 몸상태에 따라 시작가능합니다.

?

?

이외에도 태교여행, 만들기태교, 음식태교, 책읽기 등등 임산부에게 맞는 걸 골라서 하면 그보다 좋은 태교는 없을 것입니다.

?여자만이 누리수 있는 특권은 임신입니다. 태아와 엄마만이 느낄수 있는 교감.

임신기간동안 좋은생각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 많이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

?

?

?

?엮은글

임산부 사진을 잘 찍을러면 어떨게 준비해야 할까? 임산부사진의 의미는?

http://blog.naver.com/tsfafa01/150180643661

?[EBS다규프라임]퍼펙트베이비 육아교육 지침서

http://blog.naver.com/tsfafa01/150181221423

?

?

==================?
구리 남양주 모두의 행복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가족사진 배선복사진가

140222  PPA  마스터 시민기자 배선복 블러그네임택 200px?

태그- 태교,음식태교

?

?

?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