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선복사진작가,타임스탬프스튜디오

치료목적의 사진

치료목적의 사진
사진을 찍는 목적은 행복을 남기는 것입니다.
행복을 유지하고 향유하는 것이 삶의 목적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사랑과 관심을 충분히 받는다면 행복한 삶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행한 일이 생겼을 때 격려와 지지를 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일을 이겨내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그 사람은 친구일 수도 있고 가족일 수도 있고 지인일 수도 있고 뜻밖의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친구와 가족이 그 역할을 할 것 입니다.
가족과 친구와의 추억이 깃든 사진도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지지는 그 가족의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도 큰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행복했던 친구들과의 추억의 사진을 보면서 지금의 불행한 일을 잊어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을 보면서 상처받은 마음을 쓰다듬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쓰다듬는 것은 사랑을 받고 있는 존재로서의 자각으로 가지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켜야 되는 행복을 위해 힘을 내게 하지요. 그래서 많은 아빠들이

지갑과 핸드폰에 사랑하는 자식과 아내가 들어 있는 것이지요.
심리치료로서 사진은 실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정신적 충격을 받았을 때 힘들고 기억하기 싫은 추억을 반추하는 것을 막고 즐거웠던 긍정적인 추억을 되새기게 만드는

목적으로 사진이 사용됩니다. 어렸을 적 사진을 통해 행복한 순간을 되새기면서 스스로 마음을 치료하는 것 입니다.
행복한 가족사진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아이의 사진은 지금 이 순간을 반추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행복을주는 아기사진 행복한사진 백일액자 돌앨범 가족사진 배선복사진작가

배선복사진작가,타임스탬프스튜디오

댓글 달기